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AI 스피커로 컴퓨터 켜고 끄기

차가운아메리카누 2021. 4. 11. 12:21
반응형

컴퓨터 전원을 PC 케이스에 달려있는 스위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제어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하는 방법도 있고.. WOL 을 이용하거나 원격제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약간 다른 방법이구요.. WiFi 로 클라우드 서버로 연결된 스위치가 컴퓨터의 전원을 제어합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된 스마트폰에서 제어하는 방식이구요..

 

요새 샤오미에서 나오는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같은 가전제품이나.. 

 

국내 가전제품들도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고 그런 제품이 많은데.. 

 

그냥 그거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였구요. 배송은 일주일 정도 걸렸네요.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뭐 별거 없습니다. ㅎㅎ 

 

메인보드 전원스위치 단자와 제품을 연결하는 케이블.. 그리고 PC 케이스와 제품을 연결할때 쓰는 연장케이블.. 나사.. 드라이버..

 

영문설명서도 잘되어 있습니다. WiFi 를 사용하는 제품이라.. 안테나도 달려있는데.. 저는 안테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공유기가 컴퓨터 바로 옆에 있어서.. 안써도 잘되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 저 케이블 색이 별로 맘에 안듭니다. 어차피 극성이 상관이 없어서.. 그냥 검정색이었음 더 좋았을 뻔 했네요.

 

저는 따로 또 구하거나 만들기가 귀찮아서 그냥 사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메인보드 PCI 슬롯에 장착하는 제품이구요..

 

PCI 슬롯에 장착은 하지만.. 따로 뭐 드라이버가 필요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전원만 끌어오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메인보드의 ERP Ready 기능이 Disabled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시 전원이 공급되야 하거든요.. 만약 해당 기능이 꺼져있다면.. 제품의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제품 설계가.. 전원이 공급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On 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컴퓨터 전원을 끄셔도 바로 다시 켜집니다. ㅎㅎ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제품 오른쪽에 있는 단자에 동봉된 케이블을 사용해서 메인보드에 전원 스위치 단자와 연결하고..

 

원래 사용하고 있던 PC 케이스의 전원버튼 케이블도 같이 연결합니다. 

 

PC 케이스의 전원 버튼도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착을 하면.. 제품에 전원 LED 가 들어오구요.. (빨간색)

 

WiFi 연결 LED 도 들어옵니다. (파란색)

 

 

 

이제 WiFi 연결을 위해서 스마트폰에 어플을 하나 설치해야 합니다.

 

eWeLink 라는 어플이구요.. 중국쪽 IOT 기기들을 제어하는 어플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저는 사용하고 있는 IOT 기기들이 몇가지가 있어서.. 여러가지 어플이 있네요. ㅎㅎ

 

 

제품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서에 써있는데로 하면 됩니다. 

 

연결이 완료된 화면이구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WiFi 를 2.4Ghz 로 연결해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싱스와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구글 홈, 구글 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 삼성 스마트싱스 서버 (구글 홈 서버)  <-> eWeLink 서버 <-> 공유기와 WiFi 연결된 스위치 동작

 

이런식으로 클라우드 서버간에 연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WiFi 를 사용하는 스위치가 기타 다른 IOT 기기들은 다 이런식으로 연동됩니다. 

 

그래서 아주 살짝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은 생략..

 

아무튼 eWeLink 어플은 걍 설치만 하고 최초 연결만 해놓고.. 쓸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침대에 누워있다가.. 

 

"빅스비~ 컴퓨터 켜줘!!" 혹은 "빅스비~ 컴퓨터 꺼줘!!"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가격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1.33 달러인데 3달러 쿠폰 먹여서 약 9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ㅋㅋ

 

알리익스프레스 검색창에 "ewelink pci-e" 이렇게만 검색하셔도 셀러들이 많습니다. 아무데서나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

 

출처- 쿨엔조이 팁/강좌 게시판

반응형